Windows

윈도우11 홈버전에서 administrator 암호 변경과 활성화 방법

아이티제어 2024. 2. 12. 07:16

Windows 11 Home 버전에서 관리자(administrator) 계정의 암호를 변경하고 활성화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보안상의 이유로 일반 사용자가 실수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이 계정을 활성화하고 싶을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계정 활성화 방법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기

검색 창에 "cmd"를 입력한 후, 나타나는 명령 프롬프트에 대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1. 관리자 계정 활성화 명령어 입력
#rem 이 명령어는 관리자 계정을 활성화합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관리자 계정의 암호 변경 방법

관리자 계정이 활성화된 후, 암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실행
    • 앞서 설명한 대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암호 변경 명령어 입력
#rem 명령 프롬프트에 다음 명령어를 입력하여 암호를 변경합니다. 여기서 "새암호"를 원하는 암호로 변경하세요.

net user administrator 새암호

#rem 이 명령어는 관리자 계정의 암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합니다.

주의사항

  • 관리자 계정은 매우 높은 권한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 계정을 활성화할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필요하지 않을 때는 다시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활성화 명령어는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no입니다.
  • 암호를 변경할 때는 강력한 암호를 사용하여 계정이 보안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관리자 계정 사용은 시스템 설정이나 중요한 변경 사항을 적용할 때 필요한 경우에 한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적인 컴퓨터 사용에는 표준 사용자 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