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새로 구매한 삼성노트북 VMWare 실행시 블루스크린 화면 해결하기

아이티제어 2022. 1. 26. 08:46

2022년 1월 새로구매한 삼성 노트북이  windows10, 11 에서  VMWare를 사용하기 위해서 

가상드라이브 , Hyper-V  모두 비활성화 하였고 Bios에 진입하여 VT-x 활성화 까지 모두 하였다.

그런데  VMWare설치와 실행은 된다. 그런데 기존에 VMware파일을 로드하여 어떤 OS(  window XP,  Windows7, 10 ) 을   실행하거나 생성하려면 파란 아래와같이  나온다. 

 

U튜브동영상에 VMWare16으로 업그레이드 한후 블루스크린이  사라진것을 보기도 하였지만. 

VMWare15.5로 안될리가 없다고 판단하여  원인을 계속찾는  삽질을 계속 하였다.

 

Samsung NoteBook Blue Screen  when Load VMware OS

결국 이틀간 삽질 끝에 서비스의   SamsungSecuritySupportService  가  블루스크린의 원인 이라는 것을 찾았다.
작업관리자 서비스  에서 이것을  "실행중" => "중지됨"으로 처리하고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SamsungSecuritySurportService 중지 시키기

삼성 씨큐리티 써비스는 카메라촬영 안되게 막기.. 등등 개인 보안을 위한 서비스로 나왔다.
삼성개발자는 VMWare사용자가 아닌가보다. 

삼성씨큐리티써포트서비스 ~~  VMWare  사용자를 많이  힘들게 할듯하여  이글을  남긴다.

2022.1.26 아이티제어 전화번호 010-2629-4471

 

===========추신 ========

= 내가 써놓쿠도 또 까먹고 있었다..

요즘 계속 VM실행만하면 계속 이상하게 블루스크린 또뜨더만..

왜그런가 했다..

또 그놈  SamsungSecuritySuport 가 (자동)으로 되어있어 실행중이었다..

이래서 메모가 얼마나 중요한지.. 하시 한번 실감한다...

내가 이젠 익어가는건가?? -_-;; 

앞으론 열심히 올려야 겠다~^^    2023-02-11  아이티제어  . 윤~